안녕하십니까?

합창단 음악이있는마을은 작년 7월에 있었던 제12회 정기연주회를 성황리에 마치고, 이어 소프라노 신명순 독창회, 대구 합창제, 박옥주가 그리는 오르간세상 3 – 오르간으로 듣는 베토벤 교향곡 9번 합창, 희망터 사랑콘서트로 숨가쁘게 달려왔던 2009년이었습니다.

 

올해도 제13회 정기연주회를 비롯해 여러 연주회를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합창단 음악이있는마을의 여러가지 소식들을 들려드리는 2010년도 첫 번째 악촌을 발행합니다!



1.
[홍준철 칼럼] 음악, 잘하는 것과 열심히 하는 것



열심히 하는 것보다 결과가 좋은 것을 선호하는 최근의 성과중심 문화는 직장뿐만 아니라 여러 분야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성과 중심이라곤 하지만, 과정을 무시할 수 없는 것이, 과정이 나쁘면 결과가 좋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한 발 한 발 단단히 다져가는 과정을 즐길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합창단 음악이있는마을 홍준철 지휘자 선생님께서 생각하시는 음악 잘하는 것과 열심하는 것, 궁금하지 않으세요? 궁금하신 분들은 여기를 눌러주세요!

 




1.      2. [박옥주 칼] 세상의 모든 음악을 오르간으로 재창조하다.



오르간
, 대중에게 있어 아직까지 낯설게만 느껴지는 악기가 아닌가 합니다. 더군다나 오르간이라고 하면 초등학교(당시 국민학교) 교실에 있던 풍금으로 생각하는 분들도 없지 않을 것입니다. 저에게 있어 오르간이란 악기가 어느 순간 친숙하게 다가왔다면, 그것은 분명 합창단 음악이있는마을의 반주자이시자 오르가니스트이신 박옥주 선생님의 영향이 무척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박옥주 선생님에 의해 새롭게 탄생하는 오르간곡들이 어떤 과정을 통해 재창조 되는지 한번 보실까요[칼럼보기]






3. [
신명순 칼
- 노래 잘 하고픈 우리끼리의 비밀 이야기] 소리, 호흡? 호흡, 소리??

 


성악 전공자가
니고, 주변에 교회 성가대가 아니면 정기적으로 노래할 수 있는 곳이 없습니다. 또한 1:1 지도가 아닌상 내가 내고 있는 소리가 정확한지, 어떤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2010년 합창단 음악이있는마을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umma1996) 카테고리를 정리하면서 새롭게 개설된 <음악코치 신명순> 카테고리. 합창단 음악이있는마을 신명순 음악코치께서 쉽게 풀어주시는 노래하는 방법, 그 첫번째 이야기 '호흡/소리'에 관한 글을 소개합니다눌러주세요!

 




4.  [음마 릴레이 에세이] 변해야 산다.


2010년 합창단 음악이있는마을을 이끌어가고 계신 베이스 김상호 총무님께 2010년 첫 발행호이자 통 5호인 樂村의 지면을 채워달라고 요청을 드렸었습니다. 절대 부담갖지 마시라고, 총무로서 음마 단원들께 하시고픈 말씀을 적어주십사 말씀드렸었습니다.

2010
년 음마 단원의 건강과 친목을 위해 산행을 주도하시고, 궂은일 솔선수범하시는 김상호 총무님께서 어떤 이야기를 들려주실까요??? [눌러주세요!]




5. 올해도 다녀왔습니다! 음악마을 겨울 모꼬지



2010 1 8~9.
새해가 밝은지 채 열흘도 되지 않았지만 음악마을의 시간은 부지런히 달려가고 있었습니다
빼놓을 수 없는 겨울 모꼬지. 얼마나 즐거웠는지 자세한 이야기는 정기자에게 들어보지요 [눌러주세요!]




6.  
우아한 그녀들의 시간, 알토 파트 모임 


아주 멋진 곳에서의 맛있는 음식이었다는 소문이 있었습니다. 아주 화기애애하고 웃음이 끊이지 않는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1 26, 합창단 음악이있는마을의 알토 파트 모임이 어땠는지 살짝 들여다 보실까요? [눌러주세요!]






7.
[연주회] 작곡가 강은수의 아버지의 정원연주회 성황리에 마쳐


 

지난 3 11 <작곡가 강은수의 아버지의 정원> 연주회가 남산국악당에서 있었습니다
 
아르떼 TV를 통해 생방송으로 전파를 타기도 한 이번 연주회에서 합창단 음악이있는 마을은 여성 3부 합창 Laudate, Dominum(2010), Gloria, Patri(2010)과 합창 모음곡(낮달(2006), 하얀 겨울의 하늘여행(2006), 당신을 사랑합니다(2010) 등 총 5곡을 연주했습니다


합창단 음악이있는마을의 2010년도 첫번째 연주가 궁금하지 않으세요?
연주소식과 연주 실황을 보실 수 있는 사이트도 함께 소개합니다!
[눌러주세요!]






8. 정단원 위촉되던 날

 

긴 기다림 끝에 정단원위촉증을 받아안은 세 단원을 만나봅니다. [눌러주세요!]






9. 2010년 음악마을 새로운 주민을 소개합니다.

 

우리 음악마을로 이주하신 새로운 얼굴들!

오래오래 함께 노래했으면 합니다!!!

 

아래 신입단원 얼굴과 이름을 모두 알고 계시죠????

 

신입단원분들께서, 음마에 대한 각오와 기대감에 대해 말씀해주셨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눌러주세요!]







10. 2010년 음악마을 일정


  

2010년 음악마을 일정입니다.
보다 상세한 일정은 음악이있는마을 카페
(http://cafe.naver.com/umma1996.cafe)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합창단 음악이있는마을 일정은 계속 업데이트 됩니다!!! 
[일정보기]






11. [편집실 이야기] 2010. 4 악촌 발행기


 

2010년도 첫 번째 악촌 발행기, 어떤 뒷이야기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2010-01호를 빛내주신 분들의 후기(라고 써 놓고, ‘속마음이라고 읽습니다.)을 소개합니다.

 

[악촌 발행기인 "편집실 이야기"를  눌러주세요!]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